본문 바로가기

일상/후쿠오카(유후인) 여행

[후쿠오카여행] 일본 입국 절차(2023.10.29)

반응형

- 거의 엔데믹이긴 하지만, 여전히 코로나가 전염되고 있으니 해외에 입국할때 코로나 관련 입국절차를 확인하는 것은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일이다. 입국 전날까지도 확인에 확인을 해야한달까.
 
- 2022년 10월 11일부터 관광 목적의 일본 무비자 입국 허용
- 2023년 4월 29일 이후 입국하는 경우는 백신접종증명서 또는 출국 전 PCR음성증명서 제출 불필요
- Visit Japan Web (비짓 재팬 웹, VJW)을 통한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 가능
(빠른 수속을 위해 VJW 등록을 권장하나,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경우는 지면 수속도 가능)
 
VJ Web 등록 바로가기 => https://www.vjw.digital.go.jp/main/#/vjwplo001

잊고 살았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다행히 저장이 되어있어서 로그인을 했더니 작년에 오사카 간 내역이 남아있다.
내 정보와 동반가족의 정보도 남아있디.


이번엔 새로운 곳으로 가기 때문에 오사카 내역은 두고 ‘인용하지 않고 등록 진행’을 눌러서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난 이번에 후쿠오카 공항에서 가까운 하카타역 근처 호텔에 머물 예정이므로 호텔 주소를 기입했다. 이후의 정보는 어렵지 않게 채워넣을 수 있다.

- 입국 신고, 세관 신고 등을 하고 나면 큐알QR코드를 발급 받는다. 도착해서 입국 심사를 해야하는데 미리 큐알을 저장해놓지 않으면 내리자마자 와이파이를 잡아야 하므로 좀 당황스럽다. 오히려 서면으로 입국신고서 작성한 사람들이 더 빨랐다는.....🥲 비지트재팬은 필수는 아니므로 없다면 서면으로 작성해서 제출해도 후쿠오카 공항은 번잡스럽지 않았으니 이것은 선택사항인 걸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