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주절주절

충청상회 참기름 환급? 수입재료로 만든 참기름을 국내산이라고 팔아?

반응형

이런 문자가 왔다. 참고로 재안내라지만, 나는 최초 안내를 받은 적이 없다.

 

 

뭔소리여 이게. 참기름이 어쨌다고...? 공영홈쇼핑을 조회내역을 확인해봤다. 저렴하고 괜찮은 중소기업 제품도 많이 팔고,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기업이라 우리 집은 좀좀 구매를 하곤 했어서 내역이 좀 많았다. 찾아보니 무려 2020년 12월에 충청상회 참기름을 샀었다. 어머니가 구매해달라고 하신 거였어서 나는 제대로 기억을 못했던 것이다. 이미 거의 2년전 제품인데 이미 다 먹고 없지.

 

검색을 해보니 거의 광고성 글만 나오고, 어느 블로거가 이에 대한 내용을 작성했는데 그것도 무려 2021년 12월이었다. 요약하면, 참기름 명인이라는 작자가 국산재료로 만들었다고 했는데 알고보니 중국산, 인도산 재료로 만든 참기름이었단다. 수입 재료로 만든 참기름을 국내산이라고 구라쳐서 60만톤을 전국에 유통시킨 것이다. 뭐.. 홈쇼핑도 속았겠지. 사기꾼이 작정하고 사기치는 걸 어쩌겠어.

 

ㅁ블로그 링크 : https://blog.naver.com/psepeter/222594472341 

 

충주 참기름 명인 정정식의 배신, '중국산 불량 참기름 팔다 적발', 충주상회 참기름 환불

참기름 명인이 만든 국내산 참기름 재료는 중국산과 인도산, 대표 구속 충주 정정식, 무형문화유산 최연소 ...

blog.naver.com

4병에 짤없이 63,000원 내고 샀는데 열받네...? 검색어를 공영홈쇼핑 충청상회로 검색하면 공영의 안내 페이지가 나온다.

 

9월 27일자에 올라온 게시글. 이게 바로 '최초'안내인가 보다. 참내. 이걸 덜렁 이렇게만 올리면 어떻게 하라는거야...구입한 사람은 알아서 홈페이지에서 보고 아, 내가 샀나 안샀나 확인해서 환급받으라는거야 뭐야. 처음부터 구매자 대상으로 안내를 바로 뿌렸어야지. 아니 그리고, 이걸 왜 환급받을사람 손드세요~~ 하는건데? 구매자에게 무조건 환급해줄거면 신청을 받을 이유가 있어? 이 와중에 신청 덜 받아서 돈 아끼려는건가 뭔가.

 

여러모로 내키지 않았지만, 매번 국내산 참기름을 외치시던 어머니였는데 이렇게 속았다는 사실에 괘씸해서 얼른 환급신청을 했다. 문의유형 카테고리에 아예 충청상회 참기름이 있다. 참내. 어이가 없어서...

반응형